최근 ‘고객 만족’이란 말을 기업에서 대단히 중요한 전략으로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일찍이 제시하신 황금률 정신입니다. 예수님께서 고객 만족의 중요성을 2000년 전에 미리 일깨워주신 겁니다.
워싱턴 인더스트리사는 지금으로부터 한 30년 전 존 맥코넬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이 회사는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그러자 행정 관료들까지도 그의 성공 비결을 배우려고 회사를 빈번히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때마다 맥코넬은 자신의 성공 비결은 황금률을 실천한 데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남이 나에게 해주기를 바라는 그것을 내가 먼저 그에게 실천하는 황금률정신이 성공비결이었습니다. 예컨대,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사람은 고객의 입장에 서서, 그가 생산자나 판매자에게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를 헤아려서 이를 실행해야 한다는 겁니다.
맥코넬은 말합니다. ‘우리 회사는 황금률 회사입니다. 황금률의 핵심은 남의 처지를 나의 처지로 바꾸어 생각하고 실천하는 생활방식입니다. 때로는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지만 그러나 이를 실행해 보면 그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이 단순한 황금률 철학이 바로 워싱턴 인더스트리사가 성공으로 이끈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황금률대로 이웃을 잘 섬기면 하나님께서 흔들어 넘치도록 축복해주실 줄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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