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계산적일지라도 세상에서 이 황금률을 실천하여 성공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스타벅스의 매장 직원들은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너무도 잘 대접받기 때문에 고객들을 대할 때 그대로 반영됩니다.”
회사가 직원들을 잘 대접해주니 직원들도 자신들이 대접받은 만큼 고객들을 위해서 대접한다는 뜻입니다.
미국의 자동차 보험 선두업체 USSA의 두 가지 황금률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첫째, 당신이 대접받고 싶은 대로 모든 사람을 대접하라.
둘째, USSA는 직원들이 고객에게 대접해 주기를 기대하는 대로 직원들을 대접한다.
휴렛 패커드의 CEO 존 영은
“남들이 네게 해주었으면 하고 바라는만큼 너도 남들에게 베풀라”
이것이 HP가 추구하는 기업정신의 전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기업의 이익이라는 것은 고객에게 만족을 주었을 때 자연히 따라오는 것입니다.
대접한 만큼 그에 대한 대가로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투자 마인드 5단계 (0) | 2022.10.29 |
---|---|
하나님을 섬기면서 재물을 관리하는 방법 (0) | 2021.05.20 |
보물상자에 담겨 있는 마술의 돌에 새겨진 글귀 (0) | 2020.11.23 |
십일조 10억 때문에 인생을 불행하게 살았던 사람의 간증 (0) | 2020.06.06 |
부자가 되는 네 가지 비결 (0) | 2018.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