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믿음

[믿음 예화] 당신이 뭔데 하나님을 무시합니까?

 

윌버 채프맨이 대학생이었을 때 무디 선생의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그날도 구원에 대해서 말씀이 증거되고 있었습니다. 집회가 끝난 후 채프맨이 무디를 찾아 왔습니다.

 

"무디 선생님 저는 거듭남의 확신이 없습니다."

 

무디는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까?"

 

하자,

 

"저는 믿기는 믿는데 자신이 없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무디는 요5:24을 말씀을 읽어보라고 했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채프맨에게 이를 믿느냐고 하니 믿는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당신에게 영생이 있습니까?"

 

라고 다시 질문하니 "글쎄요"했습니다.

무디가 한번 더 읽으라고했습니다.

 

"믿는자는 영생을 얻었고 ---"

 

"당신은 이제 믿습니까 ?"

 

"제가 믿는다고 여러번 말씀드리지 않았습니까 ?"

 

"당신에게 영생이 있습니까 ?"

 

"글쎄 제가 그것을 모르겠습니다"

 

이때 무디가 소리쳤습니다.

 

"당신이 무엇인데 하나님을 무시합니까? 하나님께서 믿는자에게 영생이 있다면 있는 것이지"

 

의 고함소리에 깜짝 놀라며

 

"그러면 나에게 영생이 있다는 것입니까?"

 

라고 되물었습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있는 것이지"

 

하는 무디의 말에 채프맨은 자신이 여지껏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신학 공부를하고 . D. L.무디가 은퇴했을 때 그 교회의 목사가 되었습니다.

그 채프만은 한국에도 다녀갔는데 그는 그 깨달음 후에 전 세계에 다니며 요한복음5:24절을 주로 설교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