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전쟁 중에 출산한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벗어준 어머니

전쟁중 우리 나라에 있었던 실화라고 한다.

 

한 만삭이 된 어머니가 아기를 낳기 위해 어떤 집을 찾아가던 중이었다.

그 어머니는 그만 그 집을 다 가지 못하고 길에서 진통을 하기 시작했다.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었던 어머니는 어느 다리 밑에 겨우 자리를 잡아 아기를 분만하게 되었다.

추운 겨울 아무도 도와 줄 사람이 없는 가운데

그 어머니는 모든 것을 혼자 처리하고는 아기가 춥지 않도록 자기 옷을 모두 벗어서 아기를 감싸주었다.

해산 직후 추위에 어머니는 그만 얼어죽고 말았다.

 

 

얼마 후 어느 미군 장교 한 사람이 차를 타고 그 근처를 지나가다가 휘발유가 떨어졌다.

그는 부대로 연락을 취해 놓고 차에서 내려 그 부근을 거닐면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어디선가 이상한 아기 울음소리 같은 소리가 들렸다.

깜짝 놀란 그 군인은 그 소리를 따라 다리 밑까지 내려오게 되었다.

거기서 그 군인은 기가 막힌 장면을 목격했다. 어머니는 벌거벗은 채 얼어죽어 있었고

어머니의 옷에 둘러싸인 갓난아기가 몹시 울고 있었다.

 

"내가 여기서 기름이 떨어진 것이 어쩌면 하나님께서 이 아이를 살리시기 위함인지도 모르겠군."

 

이렇게 생각한 군인은 그 아기를 데려다가 양자를 삼아 잘 키웠다.

그 아들은 미국에서 훌륭하게 자라 성인이 되었다.

늘 자신의 출생에 대해 알고 싶어하던 그 아들은

어느 날 자기를 키워 준 아버지로부터 자기를 낳아 준 어머니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그 아들은 무덤을 찾아 한국에까지 나왔다.

그 아들은 어머니의 무덤 앞에서 자기 옷을 벗어서 무덤 위를 덮으면서 울음을 터뜨렸다.

 

 “어머니 얼마나 추우셨어요! 나를 살리기 위해 어머니는 그런 희생을 치르셨군요!”

 

하면서 통곡했다고 한다.